2008년부터 격년 단위 발간...ESG 초점
[한국공제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경제·사회·환경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9~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소개한 교공의 주요 성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하이라이트 ▲행복한 동행과 최고의 금융을 선도합니다 ▲함께 발전하는 사회에 기여합니다 ▲책임있는 거버넌스를 구축합니다 등이다.
교직원공제회는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따라 체계적으로 성과를 관리한 결과 다수의 상을 받기도 했다. 2019년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기관부문 수상, 한국 기금·자산운용대상 공제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5차 인증을 획득했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ESG에 초점을 맞춰 최근 2개년의 경영성과를 이번 보고서에 담아냈다”며 “교육가족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지난 50년간의 성장과 도전, 경험을 주춧돌 삼아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직원공제회는 회사의 경영일반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미래 경영계획 수립에 반영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격년 단위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올해 일곱 번째 보고서를 발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공제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